과천농협, 과천시 애향장학회에 5천만 원 기부

과천농협 지역인재 육성 및 청소년 역량 강화 지원 나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는 지난 26일 시장실에서 ‘과천농협 애향장학회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과천농협으로부터 5천만 원의 기부금을 받았다. 이 기부금은 과천시 애향장학회의 장학기금으로 추가 편입돼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과천농협 이경수 조합장, 애향장학회 이상각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과천시 애향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으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애향장학회는 현재 총 228억 3천6백만 원의 장학기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과천시와 과천농협 등 32개 기관이 출연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농협의 귀중한 기부는 지역 인재 양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과천시는 지역 학생들이 더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경수 과천농협 조합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은 우리 농협의 중요한 사명이다. 이번 기부를 통해 과천시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상각 애향장학회 이사장은 “기부금이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더 큰 성장을 돕는 데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며 과천농협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과천시 애향장학회는 내년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성적우수자, 특기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공개모집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