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일본 사카이마치 방문단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 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일본 사카이마치(境町) 대표단[단장 하시모토 마사히로 정(町)장]이 2024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보령시를 방문했다.

 

사카이마치 대표단은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에 참석하여 보령의 겨울을 만끽했다.

 

특히, 사카이마치의 젊은 직원들은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MBTI 크리스마스’에 직접 참여하여, 성격 유형을 기반으로 한 활동을 통해 청춘남녀가 만나는 특별한 이벤트를 경험했다.

 

또한, 보령시청을 방문하여 관광 및 문화 관련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해저터널, 머드관 등 주요 관광지도 함께 둘러보았다.

 

이번 교류는 지난 10월 시 방문단이 선진사례 견학을 위해 사카이마치를 방문한 데 이어, 일본 사카이마치 대표단의 보령시 방문으로 더욱 뜻깊은 만남이 됐다.

 

김동일 시장은 “대천겨울바다축제를 위해 방문해주신 사카이마치 대표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류가 양 도시 간의 우정을 더욱 깊게 하고, 문화와 관광 분야에서의 협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관계를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