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족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다양한 가족과 함께 한 해 성과 공유하는 자리 마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가족센터는 지난 14일 오전커뮤니티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의왕시가족센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시 거주 다문화가정과 육아나눔터 가족품앗이, 1인 가구 동아리, 아이돌보미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건강한 가정생활과 다양한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함께 센터의 1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영상시청,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또 우수 품앗이 활동 모습과 참여자의 작품을 다채롭게 전시해 의왕시가족센터와 참여자가 함께하는 성과공유회의 장이 마련됐다.

 

의왕시가족센터 박희진 센터장은 “올 한 해 사업 성과를 토대로 내년에도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가족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포괄적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가족교육, 가족상담, 육아나눔터,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