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착한가격업소' 31곳에 종량제 봉투 지원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8일, 관내 31개 ‘착한가격업소’에 4분기 용 종량제봉투를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된 종량제봉투는 업소당 약 3만 5천원 상당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일반 쓰레기 봉투와 음식물 쓰레기 봉투 등 업소별 필요에 맞춰 전달됐다.

 

장안구는 소상공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분기마다 종량제봉투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장안구에는 음식점, 이·미용 업소 등 31곳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우수 업소로 지정되어 있다.

 

이들 업소는 지역 물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격 수준, 청결 상태, 친절도, 소비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해당 업소에는 파란색 지정 표찰이 부착된다.

 

김하수 경제교통과장은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변에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되는 업소가 있다면 주민들에게 적극 추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