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통장협의회와 합동 제설작업 실시

영통2동 통장협의회 안전한 통행로를 위해 제설작업 나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지난 28일 밤새 내려 쌓인 눈을 치우기 위해 영통2동 통장협의회와 합동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제설작업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전날 내린 많은 양의 눈으로 빙판길 안전사고를 대비하고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확보하기 위해 관내 곳곳을 정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제설차가 다니지 못하는 공원과 학교 인근 좁은 산책로를 중심으로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마혜란 영통2동장은 “불시에 찾아온 폭설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민들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