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기 활동의 힘찬 출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맞춤형 복지 활동 강화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장안구청 상황실에서 제2기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수 장안구청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사회보장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새롭게 출범하는 제2기 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향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자원 연계, △구 특성을 고려한 특화사업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위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헌신과 열정이 장안구의 복지 수준을 한층 높이고,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제2기 협의체는 정기회의를 통해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