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사업 위기 청소년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22일 버드내노인복지관에 청소년동반자 사업에 참여한 위기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홈 도어벨’을 전달했다.

 

청소년동반자 사업은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을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11월에는 위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분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을 운영하였다.

 

이번 ‘홈 도어벨’은 올 겨울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편지와 함께 어르신들게 전달될 예정이다.

 

버드내노인복지관 변경숙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홈 도어벨을 제작하여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지역사회 협력자원을 발굴⸳연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