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남부로터리클럽 후원으로 '사랑의 러브하우스' 에어컨 설치 진행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수원남부로터리클럽의 후원으로 주거개선사업인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수원남부로터리클럽에서 에어컨을 후원받아 주거취약계층을 돕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에어컨을 지원받은 세대는 오래된 반지하 빌라에서 거주 중인 1인 독거노인 가구로, 수원남부로터리클럽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심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벽 타공부터 에어컨 및 실외기 설치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날 에어컨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올해 유난히 더운 여름으로 더위를 견디기 너무 어려웠는데, 이렇게 도움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부터 설치까지 기꺼이 도움을 주신 수원남부로터리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필요한 사업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간자원 및 후원을 적극 연계하여 ‘해피아이(eye) 안경지원’,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