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장기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11월 15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에서 2024년 수원시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 장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수원시청년도전지원사업의 도전+ 장기 프로그램은 참여 청년들의 구직의욕 고취를 위하여 올해 5월부터 25주 동안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맞춤, 외부연계 영역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도전+ 장기 프로그램 참여자 30명 중 26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증 및 상품 수여, 참여자 간 네트워킹 활동 등을 통해 참여 경험을 반추하고 향후 취업 의지를 고취하였다.

 

프로그램 수료자들에게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 경험 프로그램 연계, 사후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병규 이사장은 “참여 청년들이 프로그램의 여러 도전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였길 기대하며, 이 도전 경험이 취업 활동을 시작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