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에 퍼지는 온정의 맛! (사)생활개선수원시연합회 김장김치 나눔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사)생활개선수원시연합회가 지난 14일 화서2동 저소득가구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10kg) 20상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는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수원시연합회 회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으며 기부한 김치는 평소 생활 형편이 어려워 반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사례관리대상자 등 20가구에 전달됐다.

 

김장김치를 받으신 어르신은 “올해는 배추와 무 가격이 많이 올라 김장김치를 사 먹을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귀한 김치를 주셔서 겨울철 반찬 걱정을 덜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생활개선수원시연합회 유경미 회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홀몸어르신을 비롯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불경기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