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13일, 동 단체협의회의 후원과 새마을부녀회의 주관으로 ‘2024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동 단체원 100여 명이 참여하여, 전날부터 김장 재료를 손질하고 행사 당일에는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홀몸어르신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 15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김현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이다”며,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따뜻함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류병주 연무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 간의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연무동이 따뜻한 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공동체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