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동절기를 대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사전에 발굴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북수원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쳤다.

 

위원들은 상인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수원새빛돌봄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며, 사랑나눔저금통을 배부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독려했다. 또한, 기 배부된 사랑나눔저금통도 함께 수거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힘썼다.

 

사랑나눔저금통 모금 활동은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사회복지기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자원을 발굴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활동이다.

 

정혜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