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은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김장 3,200kg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단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문고 등 단체원 100여 명과 민간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여 관내 경로당 및 취약계층을 포함하여 320세대에게 전달될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까지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권선1동 단체장협의회는 “권선1동의 다양한 단체들의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돼 그들에게 힘이 되어 주었으면 좋겠다. 서로 돕고 나누는 온정이 넘치는 권선1동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규희 권선1동장은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김치 나눔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하는 권선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양교육지원청,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025. 12. 10. 고양교육지원청 에서‘제1차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경우 대상지가 기존학교 (토당초, 능곡중, 능곡고 등)와 인접하여 있고, 대상지 내 폐·공가와 미이주 가구가 혼재한 상태로 방치돼 있는 등 장시간 철거 지연으로 우범화 우려와 해당 지역을 학생 통학로로 활용하고 있음에 따라 학교 및 학부모들로부터 지속적인 학생 안전 보호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사업시행자, 정비사업 내 인접학교, 고양시청 등 유관기관 간 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문제점을 조기 파악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한편 금일‘능곡2·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추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협의체 회의’에서 학생 안전 관련 유관기관 간 협의한 의견은 사업시행자 측에서 검토 및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협의체는 사업 준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