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장안구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였다.

 

이날 강의는 한국청렴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현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교육의 주된 내용은 △공직자의 역할 중요성,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의 행동강령 및 갑질 예방 등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다소 무겁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영화와 드라마 등 친숙한 콘텐츠와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이뤄졌으며, 법령과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직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어려웠던 법령들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배운 내용을 업무에 적용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며, “공직자로서 우리가 실천하는 청렴한 자세가 구민들에게 신뢰를 주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의식을 더욱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