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통장협의회, 한부모가정 위한 반찬 나눔 봉사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은 지난 7일 지역 내 ‘한부모가정을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가을이 오고 하루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을 돕기 위해 사랑을 담아 돈불고기, 메추리장조림, 어묵볶음 등 반찬을 정성스레 손수 만들어 관내 한부모가정 18가구에게 전달했다.

 

권선1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매월 1회씩 시작된 이 반찬 나눔이 벌써 3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이웃사랑 봉사실천에 적극 노력한 모습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임현준 통장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조금이나마 자라나는 아이들과 맛있는 반찬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따뜻한 한 끼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규희 권선1동장은 “항상 우리 동을 위해 몸소 앞장서고 사랑의 실천을 한 권선1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