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불법 이륜자동차 합동 단속 실시

수원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함께 광교중앙역 3번 출구 부근 진행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6일 수원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함께 불법 이륜자동차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단속은 불법 이륜자동차 증가에 따라 시민의 불편 사항 해소 및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자동차 운행 질서 확립을 위해 상습 민원 발생 지역인 광교중앙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수원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합동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단속 대상은 미인증 등화장치 부착 여부, 등록번호판 규정 위반(번호판 가림 및 훼손), 번호판 미부착 운행, 신호 위반, 소음기준 위반 등이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다.

 

이날 단속에 적발된 이륜자동차 소유자에 대해서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원상복구 명령 및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필교 경제교통과장은 “이번 합동 단속을 계기로 시민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올바른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