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새마을문고, 11월 월례회의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새마을문고는 지난 5일 매교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1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수원새빛세일페스타 ▲수원화성 규제완화 주민설명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등 여러 시·구·동정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새마을문고 홍보 ▲다독상 시상식 ▲수원천 생태학교 사진 전시 등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숙영 새마을문고 총무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2024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새마을문고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선영 매교동장은 “매교동 새마을문고가 지역사회의 문화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고 있는 점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매교동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