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행복을 나눠요!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추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5일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2024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매탄1동 8개 단체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봉사단도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하여 매탄1동 곳곳에 훈훈한 온정을 전달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많은 이들이 동참하여 약 400포기의 김치를 담갔으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80여 가구에 사랑의 김장을 전달했다.

 

김장을 전달받은 한 이웃은 “김치를 담그는 일이 쉽지 않은데 정성을 담아 맛있게 만들고 전달까지 해주셔서 감사하다. 따스한 손길을 잊지 않고 겨울을 잘 이겨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하고 함께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따뜻한 마음으로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