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주민자치회 위원 교육 추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2022년 제1기 주민자치회가 구성되고 2년의 임기를 마친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주민자치회는 11월 1일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임원 선출’ 행사를 통해 새로운 50명의 위원들이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지난 9월 공개추첨으로 선출된 50명의 권선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장순정 권선2동장의 위촉장 수여와 함께 첫 만남의 인사 시간을 가진 후, 앞으로의 2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주민자치회장 등 임원 선출의 시간을 가졌다.

 

제2기 권선2동 주민자치회장에 당선된 김철환 회장은 “위원님들의 성원에 감사하다. 우리 권선2동의 주민화합 및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며 진정한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순정 동장은 “50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 새로 선출된 회장님과 함께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권선2동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