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젊어진day'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추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헤어스타일N과 함께 찾아가는 이미용봉사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헤어스타일N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매월 마지막째 주 화요일마다 22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중심으로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두발정리를 돕는 이미용 봉사이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22단지 내 거주하시면서 거동이 불편해 경로당까지 오실 수 없는 어르신들의 댁을 직접 찾아가 두발정리 및 안부를 살펴드리고, 다음 이미용 날짜까지 알려드리는 등 맞춤형 이미용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오른 물가에 이발소를 세 달에 한번 정도 갔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이발도 해주고, 일상 대화도 함께 하니 너무 즐겁고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규순 위원장은 “재능기부 및 봉사로 매달 이렇게 봉사해 주시는 미용 봉사자님께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자체 특화사업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