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우수 시·군 벤치마킹 추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충남 당진시 고대면 방문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일 충청남도 당진시 고대면 주민소통 오아시스를 방문하는 등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우수 시·군 벤치마킹을 추진했다.

 

세류2동 주민자치회와 단체장 등은 고대면 주민소통 오아시스를 방문하여 해당 시설이 주민들의 일상 속에 어떻게 이용되는지 해당 시설을 견학하고, 고대면 주민자치회의 운영 방식과 다양하게 추진해 왔던 사업들의 사례를 들은 후에 사업 진행 방향과 의제 선정 등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벤치마킹은 세류2동 주민자치회 위원뿐만 아니라 세류2동 단체장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하며 타 지역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선진사례를 주민자치회에 접목시켜 세류2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했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박상국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 우수 시·군 벤치마킹을 통해 당진시 고대면의 선진 사례를 듣고, 주민자치를 통해 마을이 발전하고, 주민들의 일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