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5차 다.다.다.프리마켓 추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2024년 제5차 다.다.다.(다정한 이웃과 다복한 동네를 다함께 만들자) 프리마켓을 개최했으며, 권선구민 화합대축제 '수원천 가을페스타 in 세류'와 더불어 진행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액세서리, 의류, 아동용품, 애견용품, 핸드메이드 소품 판매부스와 글라스아트, 향수조향, 도장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30개 이상 참여하여 2024년 최대 규모의 프리마켓이 진행됐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프리마켓 현장에서 새빛돌봄, 긴급복지지원제도 등 다양한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소외된 이웃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추진했다.

 

이외에도 선착순 경품 증정, 주민들이 가져온 우유팩과 건전지를 프리마켓 쿠폰(1,000원권)으로 교환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끌었다.

 

노재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해 마지막 프리마켓에 생각지도 못한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기획하여 주민들 간 소통과 화합의 공간을 마련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