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은 지난 28일 관내 식당에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과의 오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류3동장 및 맞춤형복지팀장,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 등 12명이 참석했다.

 

교통안전수칙 및 올바른 재활용품 수거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관내 환경개선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새빛돌봄, 응급안전서비스 등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기도 했다.

 

오미자 세류3동장은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안전 수칙을 준수하셔서 다가오는 겨울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보내시길 바란다. 지내시다가 어려움이 있을 때 언제든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