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나는 내가 지킨다 '실천하는 안전의 고수' 성료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권선청소년청년센터에서 운영한 나는 내가 지킨다 ‘실천하는 안전의 고수’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청소년 참여·활동 분야’에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7월 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12회기 동안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주요활동으로는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에 대한 이해 △약물중독 및 음주 예방 교육 △이안류 대처법 및 실습 훈련 △숏폼교육 △안전 체험 및 홍보부스 기획·운영 등의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청소년들이 안전을 주제로 한 영상 제작과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사회의 안전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한 참여자는“위기상황이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깨달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권선청소년청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