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간담회'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오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대표 및 자치센터 운영팀 등 15명이 참여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선 사항과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프로그램 운영 관련 보완 사항 논의 결과, 현행 강의 내용 및 강사 만족도는 높지만, 건물 노후화 및 공간 협소로 프로그램의 다양성이 부족한 점이 개선점으로 꼽혔다.

 

인계동은 향후 청사 이전 시 공간 부족 및 방음 문제가 해결되면 신규 프로그램 수요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여건 내에서 개선이 가능한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점진적으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인계동 주민자치센터는 분기별로 프로그램(연필인물화, 캘리그라피, 수채화, 중국어회화, 요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민들은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자치센터나 팔달구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