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통장협의회, 하반기 통장 워크숍 개최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힐링의 시간 마련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4일, 충청남도 서천군에서 '2024년 하반기 통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통장협의회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 및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죽동 통장 등 36명이 참석하여 국립생태원 관람과 함께 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통장님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회원들 간의 단합과 협력을 통해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미혜 행정민원팀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언제나 묵묵히 힘써주시는 통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통장님들의 수고가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여러분의 노력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