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통장협의회, 2024년 하반기 워크숍 진행

경남 거제시 일대 방문하여 소통과 역량 강화의 시간 가져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4일부터 25일 이틀에 걸쳐 경상남도 통영시 및 거제도 일대를 방문하며 ‘하반기 통장협의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통장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여 남해군의 보리암(사찰)과 거제 식물원 등을 방문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기관을 연결하는 통장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복덕 통장협의회장은 “회원들 간에 소통하고 단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정자3동 통장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환주 정자3동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 동 축제 등 여러 행사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이 도시생활에서 느낀 피로감을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