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손바닥정원 유지관리활동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지난 23일, 주민들로 구성된 ‘손바닥정원 지킴이’와 함께 관내 손바닥정원 7개소에 대한 유지관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손바닥정원 지킴이 5명을 포함해 총 10여 명이 참여해 정원을 순회하며 주변 환경 정비, 잡초 제거, 고사 초화류 및 관목 가지치기 등을 실시했다.

 

이영순 손바닥정원 지킴이는 “이번 손바닥정원 관리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 함께하는 주민들과의 협력 속에서 우리 정원을 돌볼 수 있어 큰 의미를 느꼈다. 앞으로도 손바닥정원이 좋은 취지에 맞게 잘 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정 동장은 “귀중한 시간을 내어 손바닥정원 관리 활동에 참여해주신 지킴이 분들께 감사드리며, 정원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바닥정원은 수원특례시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수원시민이 도시 곳곳에서 누구나 5분마다 경험할 수 있는 정원이 있는 삶을 누리게 하겠다는 목표로 시작됐으며, 현재 정자2동 관내에는 총 9개의 손바닥정원이 조성되어 유지·관리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