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암 예방 교육으로 조기검진 중요성 강조

폐암 예방 수칙과 조기검진 중요성 강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 보건소는 8일, 과천시민회관 예술강좌실에서 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에게 폐암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국가 암 조기 검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암병원의 홍숙희 교수가 진행했으며, 폐암 예방 수칙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강의에서는 암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완치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므로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와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상근 과천시 보건소장은 “암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 원인 1위로, 조기 발견과 예방이 중요한 만큼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암 예방 교육과 검진 독려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