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 데이터 네트워킹 데이’ 개최

특별 강연 및 네트워킹 등 충남 데이터 산업 활성화 목적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충남 데이터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충남 데이터 네트워킹 데이’는 지역 데이터 기업 취업 및 창업 사례 공유하여 충남 데이터 산업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데이터 분야 전문가의 강연과 질의응답,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우스랩㈜(산업용 디지털 트윈 솔루션 및 데이터 분석 기업) 사원 정민서의 ‘새내기 재직자의 취업 스토리’를 시작으로, ㈜겁쟁이사자들(자체 솔루션 및 외부 플랫폼 개발 IT기업)김준 대표가 ‘데이터 기업 창업자의 창업스토리’를 발표하며, 이어서 ㈜엑셈(인공지능, 빅데이터, IT 성능관리 전문기업)의 박준서 경영관리본부장이 ‘데이터 기업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현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주제로 강연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 및 대담을 통해 지역 데이터 산업의 방향을 모색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특강과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데이터 산업 분야 취‧창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관련 분야 산업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남 데이터 네트워킹 데이’는 데이터 산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