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과일나눔’ 행사

20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25명에게 제철과일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2분기 사랑의 과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지난 3월 행사에서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 이번 행사에서 대상자를 10명에서 25명으로 확대했으며, 과일을 배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채 과천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제철 과일을 전달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 함께 웃고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기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준영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과일을 받은 어르신들의 밝은 웃음을 보니 마음이 넉넉해진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소외감을 느끼시지 않도록 협의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한 밥상 나눔, 복달임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1:1 매칭으로 전화와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는 ‘가가호호 이웃사촌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2025년 예비청년 특화사업 성장지원(교육특구 시범사업)'특성화고 창업동아리 연말 성과교류회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예비청년 특화사업 성장지원(교육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2025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연말 성과교류회’를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공주시 청년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공주생명과학고와 공주정보고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1년간 기획·개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구현해 시민들에게 처음 공개하는 자리로, 전시·시식·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창업 성과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은 ▲ 흑갱 원료를 활용한 디저트 및 음료, ▲ 흑갱 마스크팩·스킨케어 크림, ▲ 백제 문화 콘셉트의 향수·디퓨저, ▲ 지역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시제품을 전시하고 운영하며 시민들과 소통했다. 특히 단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 부스 운영과 현장 반응 확인을 통해 콘셉트·상품성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하는 실전형 창업 경험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F&B, K-뷰티, 향기·라이프스타일, 영상 콘텐츠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단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