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여성비전센터 수영장 초등생 겨울방학 특강 운영

초등학생 수영교실, 방송댄스, 음악줄넘기와 수영 중·고·대학생반 모집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수영장은 초등학교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교실 60명, 방송댄스 40명, 음악줄넘기 30명을 모집하며, 수영교실(오전 8시)에 중고생~대학생반 20명을 별도로 모집한다. 수영교실은 매주 4회(월~목), 방송댄스와 음악줄넘기는 매주 5회(월~금) 수업을 진행한다.

 

수영교실에서는 물 적응 훈련부터 자유형·배영까지 단기 완성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며, 방송댄스와 음악줄넘기에서는 기초동작에서 시작해 다양한 작품을 배울 수 있다.

 

서일동 사장은“방학특강을 통해 체육활동이 줄어들기 쉬운 겨울철 어린이들이 건강한 체육활동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겨울방학 특강 신청 접수는 12월 14일부터 1월 5일까지, 현장에서만 접수받으며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