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지원 위한 ‘2023년 겨울愛김장대전’ 진행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겨울철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한국오츠카제약과 함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겨울愛김장대전’을 진행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대표 나눔행사인 ‘겨울愛김장대전’은 추운 겨울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정성과 마음의 정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와 따뜻함을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한국오츠카제약에서는 1천7백만 원을 후원했으며, 행사 당일 한국오츠카제약 임직원 90여 명이 봉사에 참여하여 온기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직접 버무린 포기김치를 특별 주문한 백김치, 섞박지와 함께 포장하여 총 2천4백kg의 김치를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200여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했다.

 

문성호 한국오츠카제약의 대표이사는 “최근 높은 물가로 소외계층이 김치 담그기 어렵지 않을까 우려되는데, 이번 김장김치 나눔활동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 오시아노 무인도서 야생캠핑 즐겨볼까? 2025 전남관광캠핑박람회는 이색 캠핑체험도 가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7~19일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열리는 2025전남관광캠핑 박람회에서 이색 캠핑과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 농활 캠핑, 수상레저 페들 카약, 해멍 힐링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은 오시아노 관광단지 앞 무인도인 닭섬에서 펼쳐진다.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변과 화봉선착장 2곳의 출발지에서 낚시체험 어선을 타고 편도 약 15분 거리에 있는 닭섬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된다. 무인도의 주변 재료를 활용해 불을 피워 요리를 하는 등 야생 체험과 함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오프그리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회차당 4명이 정원으로 20분 간격으로 최대 130명까지 운영된다. 농활캠핑은 농촌과 캠핑의 만남으로 농촌 체험과 캠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해남군 화원면 소재의 무화과 농가에서 수확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와 캠핑의 색다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