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 ‘2023년 하반기 하담길 마을정원 꽃심기’ 진행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은 지난 16일 ‘2023년 하반기 하담길 마을정원 꽃심기’를 진행했다.

 

이번 꽃심기 행사에 참여한 하안4동 주민자치회 및 유관단체원과 주민 등 50여 명은 하안 9단지와 10단지 사이 하담길에 있는 화분에 색색깔의 대국, 소국 등을 심으며 거리를 알록달록한 가을빛으로 물들였다.

 

행복마을지원단 대표인 최미정 하안4동 주민자치회장은 “가을볕에 무르익는 곡식들처럼 하안4동 주민들의 마음도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안4동 주민을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언제나 주민들을 위한 활동에 기꺼이 참여해 주시는 행복마을지원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화사해진 하담길이 하안4동 주민들의 마음도 화사하게 밝혀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안4동 행복마을 지원단은 하안4동 주민자치회 외 28개 유관단체가 참여하여 구성한 마을공동체로 2021년 경기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의 ‘마을종합 지원사업 공모전’에 선정되어 ‘마을 김장 담그기’, ‘엄마손맛 간식 및 반찬 지원사업’ 등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