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광고

합격을 위한 ‘2024 간호학과 입시전략’ 개정증보판 출간

▶고등학생 희망 직업 2위 간호사! 간호학과 맞춤형 최신 입시노하우 제공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질의응답 형태의 진로 가이드북
▶전직 중·고교 교사 출신 교육전문가와 간호교육 콘텐츠 기업, 드림널스 콜라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간호사는 높은 취업률과 전문성, 노령인구 증가에 따라 미래 유망 직업으로 손꼽힌다. 정부는 간호사 인력 확보를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간호대학 입학생 정원을 증원하고 있다. 또한 `초·중등 진로 교육 현황조사`에 따르면 간호사는 4년 연속 고등학생 희망 직업 2위로 뽑히며 청소년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드림널스에서 출간한 《2024 간호학과 입시전략》은 2021년 첫 출간 이후 간호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한 권의 가이드가 됐고, 인기에 힘입어 2024년도 개정증보판이 출간됐다.

 

이번 개정판에는 새롭게 바뀐 입시 정보와 전국 간호학과에 대한 최신 정보가 추가됐다. 2024년 대입전형에서 학생부종합전형 대입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면접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점, 비교과영역 평가항목의 비중이 줄어든 점 등을 반영한 최신의 간호학과 입시정보가 담겼다. 또한 간호사가 되고 나서의 다양한 진로, 전문 간호사, 간호사의 장단점 등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담겨있어 더 매력적이다.

 

저자는 ‘평범엄마’라는 타이틀로 활동 중인 박원주 작가로 《우리 아이 인서울 대학 보내기》, 《중고등자녀 골든타임을 잡아라》, 《영어 독서 코칭》 등의 책을 집필했다. 책 집필 소감에 대하여 “'간호학과 입시전략'은 첫 출간 이후 해마다 개정증보판이 나오고 있는 저력과 끈기를 가진 간호사 입문서“이며 “간호사의 꿈을 가진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저희의 진심이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길 소원합니다.”고 밝혔다. 박원주 작가는 책과 강연, 블로그 활동으로 학부모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자녀의 진로와 입시에 대해 소통하고 있다.

 

함께 책을 펴낸 드림널스는 간호사 직업과 진로에 대한 책과 강의를 개발하는 간호 교육콘텐츠 기업이다. 드림널스 편집팀은 “간호학과 입시를 준비하며 부족한 정보에 어려움을 겪어보았기 때문에 간호학과에 최적화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경향에 발맞춰 효율적으로 간호학과 입시를 준비하고 싶다면 《2024 간호학과 입시전략》을 주목해보자. 《2024 간호학과 입시전략》(박원주, 드림널스 편집부 지음/드림널스)은 전국 서점 및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출처 : 포탈뉴스(미디어온)]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김동연 지사 대집행부 질문 통해 빚으로 버티는 경기도정... 도민의 삶과 미래는 안전한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5일 경기도의회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대집행부 질문에서, 경기도 재정 운용의 구조적 한계를 출발점으로 SOC 투자 지연, 하천 친수공간 정책, 원도심 광역버스 문제, 학교 설립·운영 체계까지 도민의 삶과 직결된 핵심 현안을 전방위적으로 점검했다. 이석균 의원은 “경기도 재정은 더 이상 미래를 위한 투자 재정이 아니라, 기존의 빚을 감당하기 위해 또 다른 선택을 제약받는 상환 중심 재정으로 고착화되고 있다”며 도정 질문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2025년 말 기준 경기도 지방채 잔액이 약 6조 원에 육박하고, 향후 수년간 1조 원이 넘는 지방채 원리금 상환이 예정돼 있다며 “매년 수천억 원의 예산이 신규 정책이 아닌 빚 상환에 먼저 쓰이는 구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SOC 지연의 본질은 집행이 아니라 예산 구조” 도로·교통 등 SOC 사업의 반복되는 사업 지연의 원인을 단순한 행정 절차 문제로 돌려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석균 의원은 국지도 98호선 수동성당~운수네거리 구간과 같이 안전 위험이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