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제300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의회, 18일 정례회 3차 본회의서 지난달 24일부터 심사한 안건 등 38건 의결...박태순 의장 폐회사서 “올바른 방향과 지속가능한 변화를 향해 역량 모으자” 당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의회가 18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를 끝으로 25일간의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안산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총 38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의회는 앞서 지난달 24일 정례회를 개회한 이래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진행하며 안건 심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의결된 안건들을 위원회별로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의 ‘안산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기획행정위원회가 심사한‘안산시 시정조정위원회 조레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해 9건도 원안 가결됐으며, ‘안산시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 2건은 수정안 가결됐다.

 

문화복지위원회가 다룬‘안산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안’ 등 10건은 원안 가결된 반면, ‘안산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안 가결됐다.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안건의 경우는 ‘안산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원안 가결, ‘안산시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관리 조례안’ 등 2건은 수정안 가결됐으며, ‘안산시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수립 의견 제시의 건’ 등 2건은 위원회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공통 안건인‘2026년도 정기분 안산시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은 수정안 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사한 2026년도 예산안은 이날 본회의에 수정안이 제출돼 표결을 거쳐 수정안으로 통과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예산액은 2조 3,239억 1,322만여원 규모로 확정됐다. 예결위 소관인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6년도 기금운용계획안도 수정안 가결됐다.

 

이 밖에 한명훈 의원과 현옥순 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부동산 경기 및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건의안’과 ‘아동 유괴 범죄 대책 마련 및 방지를 위한 관련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도 이날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안건 의결에 앞서서는 박은경 의원이 안산시민시장 부지매각과 관련해 주변 시설을 감안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취지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으며, 황은화 의원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주 배경 청소년 교육 문제에 대해 시가 주도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뜻을 전했다.

 

본회의를 주재한 박태순 의장은 폐회사에서 “제300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시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자 고민하고 노력한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속도보다는 방향을, 단기 성과보다는 지속 가능한 변화를 향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0일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이석균(남양주1) 의원을 임명했다. 이날 경기 남양주시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이석균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김현석 청년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등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는 남양주시 원도심 소재 하천 정비를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자 출범했다. 본 하천 정비사업은 남양주시 원도심 지역으로 꼽히는 화도읍과 수동면에 위치한 묵현천·마석우천·구운천 등 3개 하천을 대상으로 한다. 하천의 제방 정비와 단절 구간 연결로 안전 강화 및 홍수 방지를 도모하며, 생태 환경 복원과 쉼터·데크길 등 친수공간 조성으로 시민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는 3개 하천 정비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민의 수렴, 현장 점검, 정책 협력 등 다각도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