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2025년 11월 '이달의 친절왕'에 윤우빈 주무관 선정

  • 기자
  • 등록 2025.12.05 09:10:23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특례시는 2025년 11월 ‘이달의 친절왕’으로 장안구 송죽동 윤우빈 주무관을 선정했다.

 

친절왕 심사위원회는 시민 추천을 바탕으로 ▲사례 난이도 ▲친절도 ▲대민 만족도 ▲민원 해결 정도 등을 종합 평가해 윤우빈 주무관을 이달의 친절왕으로 최종 선정했다. 청소 관련 복잡한 민원을 신속하고 정성스럽게 처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윤 주무관을 추천한 시민은 “청소 민원이 많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윤우빈 주무관은 항상 공손하게 응대해 주셨다”며 “신속한 처리와 사후 조치까지 꼼꼼히 챙겨줘 큰 도움을 받았다. 덕분에 오랫동안 불편했던 쓰레기 문제가 해결돼 동네 환경이 개선됐다”고 전했다.

 

윤우빈 주무관은 “친절왕으로 선정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특례시는 매달 시민 추천을 통해 ‘이달의 친절왕’을 선정하고 시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선정되지 않은 후보자에게도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해 따뜻한 격려를 전하고 있다.

 

‘이달의 친절왕’ 추천은 동 행정복지센터 비치된 ‘그린카드(칭찬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인성 속 음악치료와 생태 수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원장 한유미)은 도내 영유아교직원을 대상으로 11월 27일 ‘인성 속 음악치료와 생태 수학’을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 숲 인성 교육 개발원 김미란 강사가 참여해 일상 속 놀이를 통한 인성교육 방법을 전달하며 의미 있게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핸드벨과 숲 소리 교구를 활용해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음악놀이 활동을 직접 체험 해 보았다. 또한 '놀며 배우는 생태 수학' 도서를 바탕으로 자연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탐색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배우며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소수의 인원으로 연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이런 교육이 더 자주 운영 되길 기대한다”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사들은 놀이 속에서 음악적 요소와 자연을 결합시키는 새로운 교수법을 익히며,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인성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을 모색했다. 더불어 서로의 교육 경험을 공유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역량을 강화하는 뜻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