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장흥군, 진균류바이오센터-국립순천대, 그린바이오 인재양성 맞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진균류바이오센터는 지난 28일, 국립순천대학교 글로컬대학 그린바이오 지산학캠퍼스와 전남 지역 그린바이오산업 인재양성 및 기업지원·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남 지역 그린바이오산업의 발전과 인구소멸 대응, 그리고 산학연 연계형 인력양성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국내외 그린바이오 인재양성 및 기업지원 ▲연구개발 사업 추진 ▲글로벌 협력 기반의 산학 공동연구 ▲교육 및 실습 인프라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균류바이오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바이오 산업 현장과 연계된 실무형 인재 양성과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진균류바이오센터 김경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그린바이오 생태계 조성과 청년 인재 정착의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학·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유망성장기업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력”…경상원 등 4개 기관, 공동 협력체계 구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 유망성장기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2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본점 12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유망성장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 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 경평원 오후석 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상원은 청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원스텝’,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청년 푸드창업허브’ 등 청년 특화 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상원의 청년 특화 사업에 참여한 청년창업기업은 경기신보로부터 보증상품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일자리재단에서 선정하는 ‘일자리 우수기업’, ‘주4.5일제 도입기업’, 경평원의 ‘경기 재도전학교’ 수료생이 창업한 기업들도 유망성장기업으로 분류돼 경기신보의 보증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4개 기관은 각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