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3동, 추석맞이 경로당 방문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30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경로당 12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날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와 함께 경로당에 위문품(커피믹스 3박스ㆍ휴지 30롤 2개)을 전달하고, 경로당 운영과 이용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강호 정왕3동 노인분회장은 “추석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경로당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위문품으로 더욱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경로당 지원은 물론, 어르신들께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