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더(T.H.E.) 고양, 사회정서학습으로 인성교육의 지평을 열다" 인성교육을 통한 미래교육 운영 사례 공유

이현숙 교육장, “사회정서학습은 존중과 성장을 이끄는 핵심,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 강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본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인성 더(T.H.E.) 고양, 사회정서학습 기반 인성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사회정서학습(SEL) 기반 인성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교원 110명이 모여, 사회정서학습 기반 인성교육의 방향을 알고, 초등과 중등의 수업 사례를 통해 현장감 있는 인성교육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 교사는 “이론이 아닌 실제 수업 사례를 들을 수 있어 바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 다른 중학교 교사는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이 수업 속에서 자연스럽게 길러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인성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펼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숙 교육장은 “사회정서학습은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 한 명 한 명이 존중받고 성장하는 교육의 핵심”이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고양의 모든 학교 현장에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제3권역 지역교육자치협의회, 안양천에서 함께 배우는 '2025 녹색마을 교육축제'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9월 29일 오후 4시~5시 30분까지, 지역교육자치협의회 3권역(충훈고, 석수초, 화창초, 안양중) 4개 학교 연합으로 충훈2교 광장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25 녹색마을 교육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3권역 마을교육협력체의 연계형 지역교육 특색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이며, 약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안양천에서 함께 배우는 녹색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한 학기동안 각 학교에서 진행된 탄소중립 실천 관련 교육활동 결과물을 안양 시민들과 공유하며, 이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및 플로깅 챌린지 등의 이벤트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자체 주최 마을축제가 없어진 대신, 각 학교에서 안양시와 교육청에서 예산 지원을 받고 충훈동 행정복지센터와 4개 학교 연합으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적극적인 소통으로 준비하고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4개 학교에서는 지난 6개월 간 교과 및 학년 특색, 동아리 및 창체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생의 주도적 참여를 유도했으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태도-행동의 통합적 접근을 시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