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현동, 제1회 정원 마을축제·제5회 주민총회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신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27일 다담뜰, 포리정원 및 조방죽정원 일원에서 ‘제1회 신현정원 마을축제’와 ‘제5회 주민총회’를 열었다.

 

올해 처음 열린 신현정원축제 ‘플라워ㆍ뮤직 페스티벌’은 지난해 신현동에 조성된 포리정원과 조방죽정원을 중심으로 꽃과 음악이 함께하는 정원축제로 꾸며졌다.

 

포동 시민운동장 다담뜰에서는 조요나밴드, 미소컴퍼니, 새우개민요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으며, 압화 그립톡 만들기, 탄생화 열쇠고리 제작 등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아울러 신현동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전, 주민자치사업으로 진행된 팝아트 작품 및 장갑인형 전시가 함께 열려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포리정원에서는 씨앗 화분 꾸미기, 모루 꽃다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신현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제주 이호동 주민자치회가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상호 기부를 진행했다. 양 기관은 각각 300만 원을 기부하며 지역 상생과 교류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날 열린 제5회 주민총회에서는 사전투표 포함 온라인 455명, 현장 100명이 참여해 최종 55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 ▲1위 신현동 워터파크2 ▲2위 신현동 사계절 음악회 ▲3위 정원으로 잇는 마을, 신현동 마을정원3가 순으로 우선 의제가 선정됐다. 주민자치회는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배 신현동장은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마을축제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봉사자, 함께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