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대한민국 문화도시 순천에 잔망루피가 떴다!

귀여움 한도 초과, 이건 꼭 가야 해! 순천만국정원으로 날 보러와뤂!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순천시는 8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한 달간, ‘정원으로 떠난 잔망루피의 여름휴가’를 테마로 한 '정원워케이션×잔망루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콜라보는 ‘정원워케이션’을 ‘잔망럭케이션’으로 재해석해, 정원에서 머물며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동시에 ‘럭(Luck, 행운)’을 찾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한 달간의 여름휴가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잔망루피 포토존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주요 포토존 구역은 호수정원, 개울길광장, 메타세쿼이아길, 정원워케이션 일원이며, 정원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이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는 잔망루피를 만나면 유쾌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우선 국가정원 동문에 들어서면 10M 크기의 대형 잔망루피가 방문객을 맞이하며, 개울길광장에서는 선베드에 누워 여름휴가를 즐기는 잔망루피를 볼 수 있다.

 

또한 잔망루피가 예약한 캐빈(잔망로 1)은 핑크색 아이템들로 채워져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정원워케이션센터 내부 팝업스토어에서는 순천시 대표 IP인 루미·뚱이와 잔망루피의 콜라보 한정판 굿즈 6종을 비롯해, 여름철 신규 콘셉트 제품인 ‘촌캉스 시리즈’ 등 다양한 잔망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며, 호수정원·개울길광장·정원워케이션 등 주요 포토스팟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인증샷 참여자에게는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잔망루피, 루미·뚱이와 함께 기념사진도 찍는 특별한 경험도 즐길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과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를 결합한 이번 콜라보를 통해 순천시만의 고유 콘텐츠를 발전시키고, 문화·관광·산업이 선순환하는 새로운 문화도시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며 “이번 협업은 순천시 고유 IP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잔망루피는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유튜브·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인지도와 굿즈 판매력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과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한류 캐릭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시와 잔망루피 제작사인 ㈜아이코닉스는 지난 4일 IP 기반의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