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오산메이커교육센터, 방콕 메이킹교실 키트 배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비대면 메이킹 프로그램인 ‘방콕 메이킹 교실 2교시 겨울’키트를 학교 및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방콕메이킹 교실’은 다양한 메이킹 키트를 학생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메이커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배포하는 키트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장시간 집에만 있을 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만드는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취지로 제작된 ‘오토마타’이다.


특히, 이번 2교시 겨울버전은 전작과는 다르게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과 고학년 대상 두 가지 유형으로 제작했다.


방콕메이킹 교실은 오산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관내 1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이미 4,000개의 키트가 배포되었고, 오는 12월 24일까지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4,000개의 키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만들기 활동이 멈추지 않도록 방콕 메이킹 교실을 비롯한 다양한 메이킹키트를 배부하고 온라인 메이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