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부천교육지원청, '2020 부천 꿈의학교 랜선 페스티벌' 개최

일상은 잠시 멈춰도, 꿈을 향한 도전은 멈추지 않아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2020년 12월 19일~20일, 2일간 「2020 부천 꿈의학교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부천지역 꿈의학교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동반성장을 위해 꿈의학교 운영자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는 ‘부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9일,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경기도의회 권정선·황진희 의원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2일 동안 Zoom앱을 활용하여 40여 개의 꿈의학교 활동영상 시청과 토크콘서트·꿈의학교 활동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유튜브 채널을 통해 꿈의학교 활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 멈춤 등으로 꿈의학교 운영과 참여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은 멈출 수 없다는 의지와 열정으로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올해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강진소방서, 칠량면 독거노인가구 에어컨 문어발식 멀티 콘센트 사용 화재위험 예방 안전조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강진소방서는 최근 강진군 칠량면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119생활안전순찰대를 운영해 안전조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은 여름철 냉방기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특히 에어컨을 문어발식 멀티탭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 과부하 및 합선으로 인한 전기화재를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순찰대원들은 칠량면 소재 에어컨이 고장났다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확인한 바 에어컨, 티브이, 선풍기, 케이블방송 등 전기제품을 문어발식 콘센트 형태로 사용중임을 발견하고 즉시 에어컨 전용 단독 콘센트로 분리 연결하여 에어컨이 정상 작동함을 확인했다. 아울러 주택 내 다른 전기제품의 관리요령과 화재 예방수칙도 함께 교육하여 독거노인 스스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에어컨과 같은 고용량 전기제품을 문어발식으로 사용할 경우 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119생활안전순찰대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군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방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