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1:1 대학 입시 컨설팅' 성료

지역 인재 역량 강화 및 사교육비 경감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지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관내 고3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1:1 대학 입시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숨겨진 가능성을 현실로! 최적화된 입시전략, 안성시와 메가스터디 출신 전문가의 1:1 맞춤 입시컨설팅"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학생 개개인의 성적, 학교생활기록부, 희망 진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6~10개의 수시 지원 계획안을 상세하게 수립하도록 지도했다.

 

참여 학생들은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학업 역량과 비교과 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수시 전형별 지원 전략과 대학별 특성에 맞는 구체적인 준비 방향을 제시받았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등 다양한 전형 유형별 맞춤 전략을 통해 각자에게 가장 유리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한 참여 학생은 "막연했던 대학 지원 계획이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전문 컨설턴트의 조언을 바탕으로 남은 기간 동안 더욱 체계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2차 유선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2차 컨설팅에서는 9월 모의고사 결과를 반영하여 수시 지원 확정안을 최종 조율하고, 변경된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학생 개개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맞춤 프로그램으로, 사교육 없이도 수준 높은 입시 전략 수립이 가능하도록 한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높이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산하 시흥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5년 7월 28일 시흥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 '가족시네마'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 가족지원 운영계획의 일환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간의 상호작용 및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장애로 인해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활동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 100가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 관내 영화관에서 '도라에몽: 진구의 그림일기' 영화를 가족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됐다. 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 가족의 화합과, 지역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기 위한 장애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가족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가족의 호응도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지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