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밤,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 축제! '안성미디어센터 Summer Movie Night' 개최

물놀이부터 미디어 체험, 플리마켓까지, 체험형 야외 영화 상영 행사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미디어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025 안성미디어센터 Summer Movie Night’이 오는 7월 26일 오후 2시, 아양도서관 옆 잔디공원(아양2호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미디어 축제로 기획됐다.

 

이번 야외 상영 행사는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시민 체험과 문화 교류가 어우러진 복합 콘텐츠 행사로 구성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디지털 캐리커처, 즉석 사진 인화 등 미디어 체험 부스가 마련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대형 워터 슬라이드 및 물놀이 공간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아양도서관과 연계한 ‘우리동네 아양도서관’ 부스에서는 도서 대출 이벤트와 함께 영어 특화 프로그램 설명회가 진행되며, 안성시 가족센터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행사 운영 지원 및 현장 환경 정화 봉사 활동에 참여해 쾌적한 행사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야외 영화 상영은 LED 스크린과 고출력 음향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화면과 사운드를 제공하며, 시민들은 잔디밭 위에서 돗자리를 펴고 여유로운 여름밤을 만끽할 수 있다.

 

올해 상영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드림웍스의 최신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가 상영된다. 주인공 포가 새로운 악당 '카멜레온'에 맞서 평화를 지키기 위한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재치 있는 유머, 감동, 액션이 어우러진 가족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안성시 신야간경제 활성화 사업 ‘오늘, 안성밤마실 어떠세요?’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야외 상영과 함께 지역 예술가와 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목금토 크래프트’, 다양한 시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야간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Summer Movie Night는 무더운 여름날 시민들이 도심 속 자연에서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복합문화관광특구 추진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화성특례시 복합문화관광특구 추진 연구회’는 17일 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관광특구 지정 전략 마련을 위한 정책적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영수, 배현경, 송선영, 이계철, 이은진, 조오순, 최은희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구수행기관으로부터 ▲국내 관광특구 사례 분석 ▲화성특례시의 문화관광 자원 현황 진단 ▲특구 지정 전략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 의원들은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화성시의 고유한 문화유산과 관광 자원의 특성화 방안, 지역경제 및 도시계획과의 연계 필요성, 지정 요건 확보 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김경희 대표의원은 “화성특례시는 정조대왕 능행차, 융·건릉,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 등 풍부한 문화유산과 서해안의 해양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복합문화관광특구 지정은 단순한 관광 활성화를 넘어 화성시의 정체성을 담은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