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청북읍위원회, 여름꽃으로 청북읍 ‘새 단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조성을 위해 여름꽃 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꽃 심기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청북읍위원회 회원들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행정복지센터 화단과 주요 도로변, 버스 승강장 주변 등에 메리골드와 페튜니아 약 2천500본을 심으며 지역 미관 개선에 힘썼다.

 

양성모 바르게살기운동 청북읍위원회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껏 심은 꽃들을 보며 주민들이 잠시나마 힐링하고 미소 지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철은 청북읍장은 “청북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함께하신 위원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모의훈련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는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공사의 각 건설공구별 공종 특성과 작업 환경을 고려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식별하고, 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안전조치와 실무 중심의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철도건설공사는 터널, 정거장, 차량기지 등 다양한 공종이 복합적으로 진행되며, 각 공종별 시공 방법과 환경이 상이한 만큼 작업자들이 마주할 수 있는 위험요소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에 도는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각 공종별 특성을 반영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모의훈련을 추진했다. 훈련은 실질적인 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 기반의 대응훈련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구의 시공 상황에 따른 맞춤형 안전대책이 집중적으로 점검됐다. 1공구에서는 전력설비 인근 작업을 반영해 절연도구를 활용한 감전사고 예방 조치를 훈련했고, 2공구에서는 터널 굴착 중 단면 변형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H-BEAM(H 형강) 등 가시설 부재를 활용한 구조물 보강 절차를 검토했다. 3공구는 시스템 동바리 설치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소작업 추락사고를 중심으로, 작업자 구조 및 응급대응 체계를 점검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