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동, 어르신 건강 챙기는 ‘실버건강UP 운동교실’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13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관내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실버건강UP 운동교실’ 1회차를 운영했다.

 

‘실버건강UP 운동교실’은 2025년 마을건강복지사업에서 선정된 마을특화사업이다. 총 8회차에 걸쳐 운영되며,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체조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노인 2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자격인증교육원 시니어교육 강사인 권지호 강사가 뇌를 깨우는 손 체조, 인지체조, 율동체조 등과 같이 일상생활 중에 할 수 있는 체조 동작을 알려줬다. 교육 후에는 지친 참여자들에게 영양 보충을 하도록 간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실버건강UP 운동교실’은 오는 8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및 일정 관련 문의는 장곡동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덕자 민간위원장은 “운동교실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후원자와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건강 증진 프로그램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어린이집·초등학교 이음교육 맞춤헝 컨설팅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교육청은 어린이집·초등학교 이음교육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도내 6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어린이집·초등학교 이음교육’은 누리과정과 초등 교육과정 간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연속적이고 유기적인 연계를 강화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고 초등학교로의 원활한 전이와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컨설팅을 위해 충남교육청은 교육·보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음교육 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 현장지원단은 교육·보육계획과 지역사회 교육·복지사업, 유아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 등을 자문하고,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와 연구·연수 지원을 통해 이음교육의 현장 안착과 내실 있는 운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받은 한 어린이집 담임교사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5세 유아를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생애교육적 차원에서 출발선의 평등을 보장하고 유아의 건강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