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9회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 성황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제9회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평택시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지역 스포츠 문화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는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회로, 평택 관내에 생활 기반을 둔 14~19세(07~12년생) 청소년 대상으로 M리그 13개 팀, H리그 18개 팀 등 총 31개 팀이 참여해 권역별 예선전과 결승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열띤 승부 끝에 M리그 우승은 ‘오합지졸’팀, H리그 우승은 ‘LPS’팀이 영광을 차지한 가운데, 본선 경기 최다 득점을 올린 선수에게 수여되는 대회 MVP는 각 리그 1위 팀인 김승준(M리그)과 이종민(H리그) 청소년이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주석현(M리그, 오합지졸)은 “대회 출전 경험을 쌓으면서 팀과 개인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꼭 출전하고 싶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해가 갈수록 점점 실력이 좋아지는 청소년들을 보며 관내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내년 제10회 평택시청소년농구대회에서도 한층 더 성장한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은 평택시가 출연한 청소년기관으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센터, 북부ž안중ž팽성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평택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제3회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도민을 위한 재가돌봄서비스 품질 높인다, 충남사회서비스원 충남동부돌봄센터, 인지교구 교육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사회서비스원 충남동부돌봄센터는 지난 8월 8일과 9일 ‘2025년 하반기 노인 인지활동교구 활용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 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70명을 대상으로, 노인의 인지 기능 강화를 중심으로 한 돌봄 서비스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앞서 4월에도 총 3회에 걸쳐 인지활동교구 활용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교육은 가사지원 위주의 기존 재가서비스에서 나아가, 보다 폭넓고 통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기획됐으며, 도내 요양보호사 및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인 인지기능 향상은 신체·정신 건강은 물론 정서적 교류와 삶의 질에도 직결되는 핵심 영역이다. 이에 따라 충남동부돌봄센터는 공공 돌봄센터로서 단순한 일상생활 지원을 넘어, 인지 자극 중심의 돌봄 방식 확산을 위한 전문 교육을 확대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뇌와 인지기능의 이해,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교구 활용법, ▲쌓기블록과 연결블록을 활용한 프로그램 실습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국노인통합교육개발원의 주미라 교수와 장용환 교수가 강사로 참여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