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피부․네일 뷰티 사업자 대상 아카데미 교육생 선착순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6월 2일부터 지역 뷰티산업과 미용업소의 경쟁력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피부·네일 뷰티아카데미’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피부와 네일 분야 미용업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최신 뷰티 트렌드에 맞춘 전문 기술 교육 ▲위생 관리 방법 ▲고객 응대법 ▲경영전략 등 미용업소의 실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 모집 대상은 관내에서 피부 또는 네일 미용업을 운영하는 영업자다. 과목당 10명씩 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6월 2일부터 20일까지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위생정책과(단원구 화랑로 260)·한국피부미용사회 안산지부·대한네일미용사회 안산시 단원구지부 등 3곳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장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로 선정되면 6월 26일부터 8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신안산대학교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위생정책과·한국피부미용사회 안산지부·대한네일미용사회 안산시 단원구지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홍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미용업소의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업소의 자생력까지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맞춤형 가족체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5일 3~5세 장애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장애 유아가 포함된 55가족이 참여했다. 체험은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삶의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아의 개별적인 특성과 속도에 맞춰 진행됐다.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연계 예술체험 ▲음악회 관람 ▲무한상상놀이 등으로 유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 속에서 또래와 교류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음악회는 유아들에게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여 장애 유아와 가족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몸짓, 표정, 소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가족 체험이 장애 유아와 가족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